본문 바로가기

삼성전자 주식투자 훈련

삼성전자 주가 전망과 변동성 확대 대비 투자 요령

728x90
반응형

 

삼성전자주가 변동성이 커지고 있다

안녕하세요. 주식코치 정전무이사입니다. 오늘 주식시장은 정말 큰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네요. 또 놀라운 사실은 삼성전자 주가가 10만원 가까운 96,800원을 찍었죠. 작년부터 이어온 삼성전자 주식 급등랠리 그 기세가 정말 무섭고 많은 개미투자자들에게 좋은 수익율을 나눠주는듯해서 한편으로는 뿌듯한 마음이 생기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주식_삼성전자주가전망

금일 코스피 코스닥시장은 유난히 눈에 띄는게 삼성전자와 현대차 정도만 상승을 하고 있죠. 코스피가 상승하면 모든 주식들이 다 상승해주면 좋으련만 그렇질 못하네요. 아무래도 코스피가 급등하며 생기는 불안감에 더욱더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대형우량주쪽으로 매수세가 몰리는것 같죠. 오늘 큰 폭의 상승을 보이며 출발한 주식시장.

기관투자자와 외국인들의 매물 폭탄 수준의 물량을 개인투자자들과 기타 세력이 매수방어를 해주고 있지만 약한 모습이라 하락 전환을을 했네요. 준비한 자료는 1월 8일 기준으로 작성하겠지만 주식시장은 계속 반복되고 순환하는만큼 투자에 도움 되는 자료를 공유해 볼께요. 우리나라 주식시장에 제일 큰 영향을 주는 미국시장의 3대 지수 모두 상승하며

신고가를 기록했었군요.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의 하락이 외부 변수는 아닌걸로 생각이 되죠. 사실 미국 유럽 일본 증시등 다른 증시들은 미중 무역전쟁 후 좋은 흐름을 보였고 우리나라 증시는 상대적으로 많이 약했었구요. 전염병사태 이후부터 우리나라 증시는

지금껏 눌려있던 에너지를 분출하는 것처럼 좋은 시세를 보여왔죠. 어떻게 보면 이또한 주식시장의 순환이 아닐까요. 돈은 계속 돌고 돌며 어디론가로 이동하니까요. 

미국시장의 상승은 미 정부의 부양책과 백신 기대감때문이였다고 하죠. 그렇다면 우리나라에도 좋은 호재로 작용하겠구요.좋지 않은 외부 변수는 없는듯하죠.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의 하락은 급등에 따른 부담감과 옵션만기일 행사(1월 14일, 매월 둘째주 목요일)를 앞두고 여러가지 변수들이 상호 작용 될수도 있겠죠.

상승과 하락이 항상 함께 존재하며 어디가 고점이고 어디가 저점이다라고 판단하는거 보다는 시장 상황을 바라보며 신중한 대응은 항상 필요해요.

삼성전자주식_증시자금동향

증시자금 동향을 보면 주식시장이 얼마나 활황이고 인기가 많은지 알수가 있죠. 고객예탁금과 신용잔고 주식형 펀드 자금이 계속 늘어나고 있었죠. 주식시장이 활황이기 때문에 주식시장으로 돈이 많이 유입되고 시장이 커지다 보니까 사람들이 많이 모여 드는게 당연하겠죠. 제가 평소 강조하던 시장의 개념으로 이해하면 아마 이해가 되실거에요. 어떤 시장이 사람들로 붐빈다는 말들이 많아지면 관심 없는 사람들도 관광지처럼 그 시장으로 구경을 가는거 경험도 있으시고 많이 보셨죠? 조금 우려가 되는 부분이죠. 신용대출을 막았던 금융권에서 다시 신용대출을 재개하고 한도를 복원한다는

뉴스가 보도 되었네요. 신용대출자금이 모두 주식시장으로 흘러들어오는건 아니겠지만 일부는 주식시장으로 흘러 들어 올텐데요. 주식투자도 회사의 주식을 매매하는 사업인데, 사업을 할때 대출을 받았을때는

신중한 활동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여러가지 정황을 봤을때 정말 주식시장은 활황이며 강세장이군요. 이런 강세장에개미투자자들의 수익율은 어떨까요?

주식시장_순환과 반복

이러한 경우를 저도 경험해서 격한 공감이 되요. 주식초보 시절에 주도주와 상승추세에 있는 종목을 보유하지 않고 시장에서 광고하는 테마주와 급등주 매매를 추종해서 아픔이 있었죠. 그때는 정말 잘 몰랐죠. 그냥 좋다는 종목 차트를 보고

급등하는 종목, 상한가 종목만 쫓다가 막차를 타고 원금회복을 기다리며 긴긴시간 남몰래 속앓이를 했던 그런 시간.

하지만, 주식시장은 순환하더라구요. 꼭지에 사서 물렸다 생각하고 잘못을 받아들이며 손절하고 나왔는데, 그때부터 그 종목이 조금씩 상승하는걸 보고 얼마나 속하고 쓰라렸는지...주식시세의 원리를 알았더라면 급하지 않는 돈인데 그냥 묻어두면 되는데..

 

"세력들이 주가를 띄워서 걸레가 된 동전주에서 황제주가 탄생한다" 생각해보세요. 투자자를 꼭지에 사게해서 오랫동안 고생시킨 종목을 그 투자자가 관심있어 할까요..^^ 차트를 봐도 급등했다가 1/10토막을 낸 주식종목을 무서워서 접근할수 있을까요. 이렇듯 주식시장은 정말 무섭고 공부할게 너무 많죠.  또한 지금 주식시장은 논리적으로 이해 할수 있는 시장은 아닌듯하죠. 급등에 급등, 출렁출렁...

 

지금 주식시장 상황과 관련해서 투자경험이 많고 큰 돈을 투자하는 유명한 투자자분들이 조금씩 경고를 해주고 있네요.

아마도 주식초보자의 경우와 주식에 큰 금액을 투자한 분들이라면 그냥 넘겨 버릴수도 있겠지만 저 역시 예전에는 그냥 무시하고 주식종목을 계좌에 꽉꽉 채워놓고 투자하고 아무런 계획없이 투자를 했었지만 시간이 지나고보면 모두 맞는 말씀이였죠.무서울때 투자하면 수익율이 좋은데 저점을 기다리기 때문에 매수를 못하고 많이 상승하면 더 상승할듯한 기대감과 빨리 돈을 많이 벌겠다는 욕심 때문에 고점매도 하고싶은 생각이 계속 생겨나죠.

삼성전자주식_주가전망

삼성전자 주가차트를 보면서 주식시장의 반복되는 추이를 살펴 볼께요. 주식시장 충격이 온뒤 정부와 한국은행의 각종 조치로 안정화가 되면 주식시장에서는 시가총액이 가벼운 순으로 많이 움직였죠. 중소형주, 대형주, 초대형주 순으로 움직인 경우가 많아요. 급락장 이후 바이오와 관련된 소형주들이 많이 상승을 보였는데 작년에는 전염병 사태와 관련해서

바이오와 제약주가 큰 폭의 상승을 먼저 보였고,

바로 다음 시장의 주도주인 BBIG종목과 중소형 테마주들이 함께 동반 상승하며 높은 수익율을 보여줬었죠. 삼성전자처럼 초대형주식들의 출발은 조금 늦었던 편이죠. 자금들이 계속 이동하며 주식종목들을 상승시키다보니 시장의 순환이 보여지게 됩니다. 돈이 옮겨 가는 업종도 향후에는 해당업종의 실적이 좋아지는걸 시간이 지나면 확인할수도 있겠죠.

주식시장이 먼저 움직이고 실물경제로 나타나는건 수개월 뒤에 나타나니까요.

 

그래서 주식시장에서 제일 중요한건 흐름이고 그 흐름을 따라가기 위해서는 공부와 훈련이 필요하며 항상 현금은 유지가 되어 있어야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흐름을 보인 삼성전자주식, 배운대로면 오늘과 같은 날에 계획에 없는 추격매수는 하지 않는게 좋겠죠. 호재뉴스들이 계속 도배되고 있어요. tsmc 반사이익과 주주환원 정책(1월 28일 기업IR 개최), 인텔 7나노칩 위탁생산 협의 등등.

이렇게 좋은 뉴스들(광고)을 보고 삼성전자를 투자하기 보다는 주가차트, 시장분위기, 각종 지표들을 참고하며 계획했던 매매를 실천하는게 피같은 돈을 지키는 길이 아닐까요. 반도체 업종의 나침판 역할을 하는 지표를 살펴보면, D램현물거래가격 지수가 잠깐 주춤하고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가 고점을 찍고 하락한 모습을 보여줬죠.

특히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SOX)는 12월 말부터 횡보조정 하는듯 했지만 1월 첫째주 갑자기 급등을 하며, 신고가를 갱신했는데요.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 추이를 보면 급등이 나오면 잠깐 쉬어가는 구간이 따라왔었죠. 보이는 차트가 정확하게 앞날을 예상 할수는 없겠지만 그 흐름을 보는데는 신뢰도가 높기 때문에 꼭 참고했으면 하는 지표입니다. 삼성전자가 비메모리분야에 투자를 많이하고 점유율을 높이겠다는 목표가 있는만큼 반도체 업종의 중요한 지표로 보고 잘 참고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막연하게 많은 투자자들이 투자를 하니까 안전하다고 생각하고 투자하는것 보다,

시가총액 1위이라서 안전하니까 공격적으로 투자하는것 보다는조금씩 공부하며 주식시장을 알고 주식시세를 연구하고 투자자들의 심리도 분석해가며 투자를 하는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해서 준비해 봤어요..^^

삼성전자주식_고수익요령

삼성전자와 관련한​ 제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해 본다면, 2개의 인덱스의 약한 흐름, 고점에서의 대량의 거래량, 기관들의 계속된 매도,  1월 14일 옵션만기일 이벤트,  추격매수 보다는 흐름을 따라가는 홀딩전략과 계획매매가 유효 하겠죠.  삼성전자의 출발, 저점매수 기회는 우리나라 경제 위기때였다는 점 꼭 기억해주시구요. 오늘도 긴글 읽어 주셔서 너무 고맙습니다. 성투하세요~~~

주식전망_주식공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