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전자 주식투자 훈련

삼성전자 주식 목표주가 86,000원 현실이 될듯하다

728x90
반응형

 

삼성전자 사상최고가 경신 계속 가능하지 않을까?

안녕하세요. ^^ 주식초보 개미투자자의 주식투자를  장기투자로 유도하는 주식코치 정전무입니다. 

실전투자 훈련 종목으로 계속해서 공부와 투자훈련을 하고 있는 삼성전자 주식의 주가가 2020년 11월 17일 67,000원에

거래가 되며 삼성전자 주가 사상최고가를 경신했죠.  3월 급락장 이후에 강한 반등을 보여주지 못해 급락장에서 삼성전자 주식을 매수 방어하며 마음을 졸였던 개미투자자들이 굉장히 많았을텐데요.

 

주식시장은 순환을 한다는 말이 맞는거 같죠. 좋은 상승 랠리를 보여줬던 주식종목들이 추세를 전환하며 하락하는 사이,

그동안 오르지 못했던 삼성전자 주가가 조금씩 상승하더니 11월에 와서야 시세를 분출시켜며 사상최고가를 경신했군요.

주가가 계속 출렁거림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꿋꿋하게 존버해준 삼성전자주주 개미투자자들에게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주식을 매수하지 않고 모의투자 하는거와 그냥 대기매수하며 삼성전자 주가를 지켜보는거는 하늘과 땅 차이죠.

 

직접적으로 돈을 투자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사람의 마음이 출렁거리지 않지만 막상 자금이 투입되면 머리와 가슴이 따로 움직이게 되면서 투자가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죠. 사상최고가를 경신한 삼성전자 주가 사상최고가를 경신하고 메이져 세력들이 무슨 이유에서인지는 모르겠지만 매도를 하는 탓에 주가가 조금 흘러 내렸는데요.

우연하게도 삼성전자의 3분기 배당지급일인 18일을 기점으로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들이 많은 물량들을 쏟아내고 있군요. 하지만 개인투자자들외에 기타 기관에서 물량을 같이 받아줘서인지 급락하는 모습은보이지 않고, 신고가 경신후 자연스러운 조정을 받는 모습으로 보여지죠. 또한 16일에 발생한 상승갭이 조금 걸리는데요.

 

갭은 매립이 된다는 주식시장의 교훈이 있어서 아무래도 단기간내에 조정은 올수 있을거라 예상이 가능하죠. 삼성전자 주식 주가는 사상최고가를 경신하며 많은 개미투자자들에게 수익과 배당금이라는 보상을 해줬는데요..^^

삼성전자 주식회사에서는 최근에 무슨일이 있었길래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이 11월 초순부터 매수를 하게 했을까요?

외국인과 기관세력들은 개인투자자들보다 훨씩 정보력과 자금력이 좋겠죠. 아무래도 삼성전자의 좋은 호재는 미리 알고 주식을 매수했을거라 생각합니다. 무슨 뉴스가 있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뉴스는 공부와 훈련 했던대로 그냥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뉴스를 보고 매매를 하면 고점매수 저점 매도할 확률이 높다는거 아시죠???

 

중국 정부의 반도체 굴기가 삐걱거린다는 뉴스군요. 정부의 공격적인 반도체 육성 정책에 묻지마 식으로 투자했기 때문에 부실기업이 많을수 밖에 없었겠죠. 미국의 중국 반도체 산업 육성에 대한 견제가 만만치 않았겠죠. 삼성전자 주식회사 역시 시작 초기 때도 그렇고 상황이 좋지 않을때는 항상 미국과 선진국 회사들의 견제를 계속 받고 있는 실정이니까요. 이렇게 중국 반도체 굴기의 부실이 삼성전자에게는 호재로 작용되었던 모양이구요.또 좋은 뉴스가 나왔군요.

최신형 아이폰인 아이폰12가 인기를 끌면 삼성전자가 웃음을 짓는다는 내용입니다.

 

아이폰은 충성고객들이 많은듯해요. 최신형이 나올때마다 인기가 많죠. 그런데 이런 아이폰의 부품에 우리 나라 부품

비중이 계속 높아진다고 하니 정말 좋은 소식이구요. 우리나라 회사들의 기술력이 점점 좋아진다는 뜻으로도 해석이 되겠죠. 삼성전자가 계속해서 공을 들이고 있는 파운드리 분야에 대한 뉴스도 있었네요. 파운드리 분야 대한 점유율은 대만기업인 tsmc의 독점이 그대로 유지되고 있지만, 초미세공정 부분에서는 삼성전자가 TSMC를 추격하고 있다는 뉴스인데요. 파운드리 점유율 1위 2위 기업들간의 초미세공정 경쟁을 본다면 향후에는 3위 이하의 회사들은 기술력을 따라 올수 없기때문에 결국 1위와 2위 기업간의 경쟁으로 귀결 될듯하죠. 그래서 삼성전자의 비전인 2030년에는 파운드리 분야 점유율 1위 달성을 지켜봐야 될듯해요.

 

어떤 이유에서 인지는 정확하게 알수 없지만 외국인들이 기회만 되면 삼성전자 주식을 공격적으로 매수하는 이유는?

삼성전자라는 회사가 지금 보다 더 좋아질것을 알기 때문에 귀한 돈을 투자하는것은 아닐까요?

삼성전자 역시 수출 주력기업이죠. 아무래도 환율에 따라 회사의 실적이 조금씩 바뀌기도 할테구요. 우리 나라 경제가 수출중심이니까 원달러 환율이 중요하지 않을수 없죠. 그리고 원달러 환율의 안정화가 우리나라 주식시장 상승의 필요조건이 아닐까싶네요.삼성전자와 종합주가지수가 원달러 환율이 안정화가 될때는 상승랠리 또는 완만한 상승을 보여주는게 확인이 되죠. 그래서 디커플링 관계로 보여지기도 하는군요.

 

주식시장 전체 또는 삼성전자와 같은 주식을 매수하는 시기를 환란이후 환율이 안정화 되는 시점으로 잡으면 되겠군요.

삼성전자 방송시간에도 계속 강조하지만, 삼성전자 주가 상승 출발이 환율이 안정화 되는 시점과 비슷한 시기였기때문에 이러한 부분도 참고하면 수익낼수 있는 투자에 도움이 되겠죠.

11월 21일 새벽에 마감된 미국 주식시장은 다우지수와 나스닥, S&P 500지수까지 모두 하락했구요. 준비한 내용처럼 전염병 사태로 인해 집행해 온 긴급 유동성 지원프로그램 일부를 올해 말 종료한다는 소식 때문에 3대지수 모두하락, 뉴스 기사의 제목은 "므누신 쇼크"라는 제목이 붙었군요.

근데, 조금 이상하죠. 쇼크라고 하기엔 예전 급락장에서 보여지던 하락폭이 아닌듯한데요. 기대했던거와 반대로 하락을 해서 그랬을까요. 우리나라 주식시장과 미국시장이 언제부터인가 디커플링 또는 우리나라가 먼저 움직이는 모습도 보이고 있죠. 사실 미국시장 급등할때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많이 오르지 못한게 사실이죠.

그리고, 또 확인하고 가야할 지수가 있죠. 주식시장 전체적으로 볼때 미국의 VIX지수를 벤치마킹한 우리나라 변동성 지수죠. VKOSPI.
주식시장에 충격이 올때마다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10년에 한번씩 굉장히 큰 폭의 상승을 보이는데요.여기서 좀 더 자세하게 볼부분이 10년 주기로 온 큰 파동이후에 3년 정도쯤 다시 한번 더 작은 파동이 온다는 점이죠. 이 부분을 참고한다면 최근에 온 파동이 큰 파동이였으니 대략적으로 조심할 시기를 알수가 있겠죠.

이러한 점들을 꼭 참고해야하는 이유는 주식투자 할때는 상승뿐만 아니라 하락 역시 반드시 생각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최근 방송이나 언론에서 전차군단 말이 나오고 있는데요. 2008년 이전에 전기전자와 자동차 업종이 함깨 상승하며, 주식시장을 이끈 적이 있었던 모양이에요.  2008년 이후에는 비슷한 모습을 보인 적은 없었는데요. 최근에 동반 상승하는 흐름을 보이며 코스피지수를 끌어올리는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식초보 개미투자자들의 경우 이러한 부분을 보고 아쉬워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다른 종목에 물려 있어서 매수할 자금이 없을수도 있구요. 지금처럼 좋은 상승흐름을 보이다가 조금 쉬는 구간이 오면 무서워서 매수를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서워만 하다가 카카오주식처럼 고점부근에서 매수할 확률이 많겠죠. 그때되면 삼성전자와 현대차 기아차주식과 관련해서 굉장히 좋은 뉴스들이 보도가 되니까요. 경험으로 보면. 주식투자로 높은 수익율을 얻기 위한 방법입니다.

추세추종전략, 주식도 방향이 정해지면 그 방향으로 계속 나아가려는 특징이 있습니다.

 

상승방향으로 나아가는 힘을 가진 우상향추세에 있는 업종의 주식을 꼭 선택하시고, 해당 주식종목이 추세를 전환하며

오랜 휴식기 진입 전까지 보유하셔서 꼭 성공투자 하시길 기원할께요.^^

네이버 밴드 이동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