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즌 주도주 주식투자 훈련

[현대차 기아차 주가 전망] 주식시장과 업종의 순환을 이용한 주식투자 매매법

728x90
반응형

주식시장의 강한 흐름과 수익나는 주식투자

현대차 기아차 주가전망

안녕하세요...^^ 주식투자 코치 정전무이사입니다. 오늘도 주식시장은 상승흐름이군요..정말 강한 시장입니다. 특히 코스닥이 코스피보다 더 큰 강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중소형주가 많은 코스닥이 강한 흐름을 보인다는건 최근 대형주들이 달려줬으니 덩치가 작은 중소형주가 따라서 달리며 키를 맞추는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업종들 역시 순환하며 상승흐름을 보여주고 있으니 시장은 더욱 더 강해보입니다. 다르게 생각하면 돌아가면서 상승하니까 모든 업종과 종목들이 상승하는 듯해서 조금은 투자자들이 혼란을 겪거나 오류에 빠질수도 있다는 상황일수도 있겠죠.

 

제가 운영하는 유튜브 방송에서는 가끔 언급을 했었죠.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가던길을 갈것이다. 월봉 추세를 그리며 설명을 많이 드렸던 부분입니다. 이부분에서 우리가 배우고 익힐 부분은 "급등이 나오면 곧 조정구간이 있고, 천정을 뚫고 나면 휴식이 온다. 하지만 길게 보면 추세는 우상향이며, 주식투자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긴 안목이 필요하다."라고 생각했구요. 앞으로도 계속 유지가 될듯해보입니다.
이유는 크게 생각하면 우리나라 경제는 폭발적 성장은 없지만 앞으로 나아가고 있고, 또한 기업들의 체력과 체격이 점점 더 나아진다고 보기 때문이죠.

현대차기아차주가전망_추제추종전략

그런데, 주식시장의 전체적인 우상향이 개인투자자들의 수익으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투자 전략이 필요하겠죠. 경제가 좋아져도 각 업종별로 순환이 일어나는 부분이 있기때문에 주식시장 전체를 매매하는 ETF 투자가 아니고 주식종목을 선택해서 투자한다면,
수익율를 높이기 위해서는 상승하는 종목을 추종하는 추세추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주식투자를 위해서는 여러분야에 공부가 필요하고 습득한 부분을 잘 실천하는게 중요하죠. 특히, 제가 경험하고 수익율을 높혔던 부분은 "주식시장은 순환하고 반복이 된다" 라는 부분인데요.

 

준비한 사진에 나오는 자동차 업종의 대표주들의 흐름을 잘 참고해 보시면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주식투자에 있어서는 항상 중요한 부분이(하락도 대비!, 투자자가 생각했던 부분과 반대의 상황) 위험대비입니다.
그래서 안전을 확보하는 방법을 4가지 설명드리고 있는데요. 이부분까지 고려하셔서 투자를 하시면 고수익을 거둘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보구요.

밴드회원님들의 경우, 제가 소개한 종목에는 앞서 나가는 주식투자를 위해서 자동차등 경기민감주들이 치고 나갈때 후발주자로 움직일수 있는 예상 종목까지 소개를 해뒀습니다. 어느 종목이라고 공개를 해드리면 또 막 지를수 있는 상황이라 제가 자세한 설명을 드리지는 않았구요. 차근차근 시세의 흐름과 자신만의 투자계획을 실천하면서 홀로서기를 준비하시길 빕니다...^^

 

728x90
반응형